#머리빠지는이유 #머리카락이많이빠지는이유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는 이유 무엇일까요? 오늘은 머리 빠지는 이유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는 이유는 다양한데요. 가장먼저 두피가 청결하지 않은 상태로 장시간 방치되는 경우입니다.

나는 매일 머리를 감는데 머리카락이 빠지는 이유는 무엇이에요? 라는 질문을 하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머리를 아무리 깨끗이 감는다해도 두피 모공속 노폐물을 제거하기에는 일반적인 샴푸로는 역부족하기 때문이에요.

그렇다면 일반적인 샴푸말고 어떤 방법으로 두피를 관리해주어야 할까요? 우선 머리카락이 빠지는 이유는 청결하지 못한 두피 상태의 모공이 지저분하여 노폐물이 그대로 방치되면 모발을 잡고 있는 모근이 약해지게되어 머리가 빠지게 되는 것인데요.

모공 속을 깨끗하게 관리해주기 위해서는 주기적으로 두피스케일링을 통하여 관리해주셔야 합니다. 두피스케일링은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해줄 뿐더러 모근을 튼튼하게 만들어주고 비듬, 두피각질, 머리냄새, 머리가려움증 제거에 좋으며 탈모예방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이 빠지기 전에 나타나는 전조 증상들이 있는데요. 우리가 흔하게 겪는 비듬, 두피각질, 머리냄새, 두피가려움 등으로 시작하여 나도 모르게 머리카락이 하나 둘씩빠지게되어 탈모증세를 보이게되는 것 입니다. 아무렇지 않게 생각했던 증상들이 시간이 지날수록 악화되면서 나타나게 된 것이죠.

미리 미리 방지하기 위해서는 조기에 관리해주는 것이 가장 좋으며 탈모증세가 나타나지 않도록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두피가 청결하지 않다는 뜻은 그만큼 관리에 소홀히 했다는 증거이기 때문에 미리 관리하여 더이상의 머리카락 빠지는 것을 방지하도록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원초적으로 머리카락 빠지는 현상이 생기는 것은 비듬, 두피각질이 발생하기 전 잘못된 생활 습관을 비롯하여 나타나게 되는 것인데요. 자주 즐겨먹는 인스턴트 식품, 두피에 자극적인 잦은 헤어스타일링, 흡연 및 음주, 무리한 다이어트, 수면부족 등 불균형한 생활습관을 개선해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생활습관을 개선해주면서 두피케어 제품을 병행하여 관리해주게 되면 두피상태가 호전되면서 모근이 튼튼해지고 건강해지면 머리카락 빠지는 갯수가 줄어들게됩니다.

관리를 하다가 호전되었다해서 도중에 중단하게되면 처음 상태로 되돌아오는 경우도 있으니 나아지셨다 하더라도 관리차원에서 꾸준히 관리해주셔야 합니다. 꾸준한 관리는 더이상의 머리카락이 빠지지 않도록 예방하는 법 중 하나랍니다.

두피케어 제품을 선택할 때는 자신과의 맞는 성분으로 고르는 것이 중요한데요. 두피케어 제품이라해서 다 같은 성분으로 이루어진 것은 아니니 성분을 비교하여 자신에게 맞는 제품으로 관리해줍니다.

머리카락 빠지는 이유 다양한 이유들이 있지만 그 중 가장 큰 이유라면 우리가 일상적으로 겪는 스트레스가 아닐까 싶습니다. 스트레스로 인해 두피열이 발생되고 두피열은 모근을 약하게 만들어 머리카락을 빠지게 만들기 때문이에요.

지금까지 머리빠지는이유,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는 이유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스트레스로 인한 머리카락 빠짐은 탈모로 이어지는 가장 빠른 길이기도 합니다.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항상 긍정적인 마인드로 건강하게 두피관리하셔서 탈모 예방하시길 바랍니다.

 

BELATED ARTICLES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