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듬이 생기는 이유 무엇일까요? 평소에 없던 비듬, 갑작스럽게 나타난 비듬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비듬이 생기는 이유 가장 먼저 두피가 청결하지 않은 상태로 장기간 방치 할 경우 모공 속 노폐물로 인해 비듬 균이 생기게 되어 비듬이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없던 비듬이 갑작스럽게 생기면 보통 비듬샴푸를 사용하여 비듬을 제거하려고 하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두피가 청결하지 않은 상태라면 비듬샴푸로 아무리 관리를 열심히 하더라도 비듬이 재발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비듬은 조금만 관리를 소홀히하게되도 재발하는 습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꾸준한 관리가 필요한데요.

​비듬균으로 인한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모공 속 비듬균을 제거해주셔야 합니다. 비듬균을 제거해주기 위해서는 비듬제거제 두피스케일링 제품을 사용하여 관리하는 방법이 좋습니다. 두피스케일링은 두피관리의 교과서로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해주고 모근을 튼튼하게 하여 모발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머리냄새, 비듬, 두피각질을 제거해주며 두피트러블 및 지루성두피염 개선에도 효과적인 두피케어 방법입니다. 비듬을 없애기 위해서는 비듬샴푸를 찾기보단 두피 상태를 고려하여 두피먼저 관리해주시는 것이 비듬제거의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비듬을 쉽게 생각하여 방치하게 될 경우 자칫하다 지루성 두피로 진화하게되고 지루성두피로 인해 탈모증을 겪게되는 일로 생길 수 있으니 미리미리 관리해주는 것이 좋겠지요.

비듬이 생기는 이유 꼭 두피가 청결하지 못해서 생기는 이유 말고도 평소 머리르 감고 나서 깨끗이 세척하지 않거나 두피를 꼼꼼이 말리지 않은 습한 상태로 장시간 방치하게 되어 두피에 세균이 번식하여 비듬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두피가 습해지면 균이 번식하기 좋은 상태이기 때문에 비듬균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비듬균은 모공 속에 살고 있기 때문에 머리를 아무리 깨끗이 감아도 모공 속까지 관리하기 힘들어 비듬이 재발하게 되는 것인데요. 그래서 필요한 것은 두피스케일링 ! 두피스케일링하나만으로 두피부터 모발까지 관리하면서 탈모예방까지 할 수 있다는 장점이있습니다. 비듬은 누구나 한번쯤 겪는 증상이기 때문에 쉽게 생각한다는 것이 가장 큰 문제가 되고 있는데요.

비듬을 쉽게 생각하여 방치하게 되면 탈모로 이어지는 경우까지 생기기 때문에 조기에 발견했을 때 관리해주는 것이 탈모 예방에도 좋습니다. 비듬제거제 하면 두피스케일링이지만 보통 사람들은 비듬제거하면 비듬 샴푸부터 생각하더라구요. 비듬 샴푸로도 어느 정도 효과를 보겠지만 비듬 균을 제거해주지 않으면 비듬 재발은 반복될 수 밖에 없습니다.​

비듬제거를 위한 비듬제거제 두피스케일링 제품 시중에 다양하게 출시되어 있는데요. 두피스케일링 제품이라도 자신에게 맞는 성분으로 관리해주셔야지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유해성분이 있는 제품도 있을테니까 말이죠. 유해성분이 있는지 없는지 성분표시를 확인하여 선택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금까지 비듬 생기는 이유 및 비듬없애는방법 말씀드렸는데요. 비듬은 두피가 지저분하거나 건조하거나 두피상태에 따라 언제 발생할지 모르기 때문에 평소의 관리가 가장 중요합니다. 안전한 성분으로 이루어진 두피스케일링 제품을 잘 선택하여 비듬이 재발하지 않도록 건강하게 두피관리하셔서 탈모도 예방하시길 바랍니다.

BELATED ARTICLES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