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냄새 원인 무엇일까요? 요즘같이 날이 덥고 습한 만큼 피지와 땀의 분비량이 늘어나고 두피 쪽에 노폐물이 쌓이면서 머리냄새가 자연스럽게 나는 것은 당연합니다. #머리냄새원인 특히나 여름철에 머리냄새가 더욱 심하게 나는데요.

여름철에 야외활동을 하게되면 피지와 땀이 생성되면서 공기 중에 산화하게 되어 특유의 머리냄새가 올라오게 됩니다. 머리냄새가 난다는 뜻은 그만큼 두피상태에 적신호가 왔다는 증거이기도 한데요.

피지와 땀으로 얼룩져서 두피가 지저분해진 상태라면 두피에 균, 곰팡이가 번식되어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그렇게 되면 균, 곰팡이가 모공 속에 숨어 살아 노폐물 배출이 어려워지고 모발에 영양분이 전달되지 않아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면서 쉽게 빠지는 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머리냄새로 인해 관리를 소홀히하게되면 탈모 증상을 보이게 되므로 조기에 미리미리 관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냄새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관리제품을 따로 구입하여 병행하여 관리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머리를 깨끗이 감아도 한번쯤은 찝찝한 느낌이 드신적 있으시죠? 일반적인 샴푸는 모공 속 까지 관리하기 어렵기 때문에 아무리 깨끗이 감아도 감은것 같지 않고 찝찝한 느낌이 드는 것입니다.

그럴때는 1차적으로 두피를 클렌징해주는 두피스케일링 제품을 사용하여 두피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해주어 관리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샴푸로 한번더 깨끗하게 관리해주면 두피 피지, 땀을 제거하므로서 탈모 예방의 효과도 보실 수 있답니다.

자칫 머리냄새로 인해 두피가 망가지고 탈모증세를 보이게 될까봐 걱정 되신다면 두피스케일링과 함께 탈모예방 샴푸를 병행하여 관리해주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두피스케일링 제품으로 두피를 깨끗이 관리하더라도 일반샴푸로 머리를 감게되면 유해성분을 뒤덮는거나 마찬가지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인 샴푸에 유해성분이 많다는 사실 잘모르시고 계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일반샴푸로 머리를 감고 깨끗이 헹구지 못하게되어 잔여물이 두피에 방치되어 있는 상태라면 두피트러블이 발생하면서 머리냄새를 유발하게 됩니다.

이로서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샴푸가 머리냄새 원인 이되기도 합니다. 샴푸를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깨끗이 헹구고 두피가 습해지지 않도록 건조해주는 과정도 중요한데요.

두피가 습한 상태로 장시간 방치하게 되면 두피냄새가 나게되는 경우가 생깁니다. 두피가 습해지면 모공 속에 균, 곰팡이가 자라 냄새가 올라오게 되는 것인데요. 머리냄새가 나지 않도록 습하지 않게 잘 건조시켜주는 것이 좋겠지요? ^0^

머리냄새 원인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머리냄새 관리못하다 무심코 탈모가 오는 경우도 생길 수 있으니 미리미리 조기에 관리하여 건강한 두피 만드시길 바랍니다.

 

BELATED ARTICLES

more